터무니없는 범죄: 호주 언론 노조, 알 자지라 기자

터무니없는 범죄: 호주 언론 노조, 알 자지라 기자 사망에 대한 정의 요구

터무니없는 범죄

넷볼 MEAA는 호주 주재 이스라엘 대사에게 서한을 보내 이스라엘군의 총에 맞아 숨진 것으로 알려진 알자지라 베테랑 특파원 쉬린

아부 아클라의 죽음에 대한 정의를 촉구했다.

호주 언론노조는 수요일 요르단강 서안에서 총에 맞아 숨진 알자지라 기자 쉬린 아부 아클라의 죽음에 대해 정의를 촉구하는 서한을

주호주 이스라엘 대사에게 보냈다.

터무니없는 범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예술 연합(MEAA)은 15년 동안 팔레스타인 점령 지역에서 활동한 베테랑 기자 아부 아클라(51)의 살해를 강력히 규탄했다.

MEAA 회장 카렌 퍼시(Karen Percy)는 그녀의 죽음을 “터무니없는 범죄”라고 묘사했으며 그녀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면책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More news

Percy는 Amir Maimon에게 보낸 편지에서 “알다시피, 분쟁의 모든 당사자는 언론인과 언론 종사자가 민간인임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들을 표적으로 삼는 것은 특히 언론으로 명백히 식별될 때 국제법을 위반하는 것이며 위반자는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Abu Akleh의 표적 살해는 터무니없는 범죄입니다. 그녀를 살해한 사람에 대한 처벌은 없어야 합니다.”

SBS 뉴스는 MEAA의 서신에 대한 응답을 요청하기 위해 Mr Maimon에게 연락했습니다.

Abu Aqla는 수요일 아침 West Bank의 Jenin 난민 캠프에 습격한 이스라엘군의 기습을 취재한 후 이스라엘군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Abu Aqla의 동료를 포함한 여러 목격자들은 기자가 기자용 조끼와 헬멧을 착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저격수가 그녀를 쏘았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머리에 총을 맞았습니다. 신체의 한 부분은 보호되지 않았습니다.

알 자지라는 나중에 성명을 통해 아클라가 이스라엘군에 의해 “노골적인 살인으로”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 당국은 처음에 한 남성이 마을을 향해 총을 쏘는 장면이 나온 후 그녀가 팔레스타인 사람들에게 총을 맞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보고를 부인했습니다.

나프탈리 베넷 이스라엘 총리는 수요일 “우리가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당시 무차별 총격을 가했던 무장한 팔레스타인인들이 기자의 불행한 죽음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알자지라 조사는 이스라엘 정부가 언급한 영상이 그녀의 사망 장소에 없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나중에 베니 간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그녀를 쏜 것은 팔레스타인인”이거나 “우리 편”에서 발포했을 수 있다고 시인했다.

이스라엘은 누가 그녀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합동 조사를 시작하겠다고 제안했지만 팔레스타인 당국은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마흐무드 압바스 PA 대통령은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을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이스라엘과 협력할 가능성을 배제했습니다.

압바스 총리는 “이스라엘 점령 당국이 범죄를 저질렀고 그들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공동 조사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PA는 이스라엘의 개입 없이 독립적인 조사가 수행될 것임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