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군 무장 세력으로부터 20개

소말리아 군, 무장 세력으로부터 20개 마을 탈환

소말리아 군

소말리아 모가디슈 —
먹튀 검증 조회 소말리아 군은 중부 히란 지역의 공세를 통해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점령한 마을 20곳을 점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국군 사령관 모하메드 이브라힘 다우드(Mohamed Ibrahim Daud) 대위는 월요일 VOA에 무장한 지역 주민들의 지원을 받는 군대가 알샤바브 전사 100명 이상을 살해하고 알카에다 계열의 마을 20개를 “해방”했다고 VOA에 말했다.

그는 탈환된 마을에는 에티오피아와 소말리아의 국경 근처에 있는 작은 마을인 피도우를 포함해 히란 지역의 여러 주요 위치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Daud는 군대가 또 다른 20명의 무장 세력을 생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육군이 국가를 지정하지 않고 작전 중 공중 지원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했다.

일요일 밤에 발표된 성명에서 소말리아 정보부는 이번 작전이 테러리즘과 싸우고 “전국에서” 알샤바브를 제거하려는 정부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소말리아 군

성명은 “소말리아 정부는 소말리아 국민을 위협하는 알-샤바브를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가디슈에 기반을 둔 독립 보안 ​​분석가인 압둘카림 압둘레(Abdulkarim Abdulle)는 WhatsApp을 통해 VOA에 현지 민병대가 해당 지역에서 알샤바브를 제거하기 위해 보안군과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역 민병대를 지칭하는 맥위슬리가 소말리아 정부가 주민들에게 장려한 것이며, 그들은 알샤바브로부터 스스로를 해방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Abdulle는 그들 없이는 작업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알-샤바브는 정부의 주장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소말리아 보안군을 목표로 히란 지역에서 일련의 폭탄 공격을 자행했다고 말했다.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오말리 대통령은 2022년 8월 수도 모가디슈에서 호텔을 공격해 21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부상당한 후

알샤바브에 대해 “총전”을 선포했다.

소말리아 모가디슈 —
소말리아는 소말리아의 엘리트 부대가 Lower Shabelle 지역의 작전에서 고위 알-샤바브 사령관을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연방 경찰은 작전 중 민간인 인질이 풀려났다고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경찰 대변인 사디크 아단 알리 두디쉬(Sadiq Adan Ali Doodishe)는 소말리아의 정예부대가 알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무장단체 알샤바브를 공격해 고위 지휘관 2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번 작전의 목적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에서 남서쪽으로 95km 떨어진 작은 마을 무바라크에 있는 알샤바브의

주요 착취 기지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요일 모가디슈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대변인은 군대가 “Carab”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고위 알-샤바브 사령관과 무바라크에서 알-샤바브의 강탈 작전을 담당한 아우 마예를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Doodish는 작전 중에 군부가 무장 단체에서 민간인 인질을 석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후 5시경에 말했다. 현지 시간으로, 소말리아 국군의 엘리트 부대는 테러리스트들이 민간인으로부터 돈을 갈취하는

데 사용되는 장소를 목표로 작전을 수행했습니다. 정보부의 성명에 따르면 군대는 무바라크 마을의 알샤바브 부수장인 카랍과 갈취를

담당한 알샤바브 감독인 아 마예를 살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