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향한 인도의 신비한 관문

별을 향한 인도의 신비한 관문
300년 전에 지어진 Jaipur의 Jantar Mantar는 육안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거대한 천문학 도구로 가득 찬 야외 복합 단지이며 여전히 정확합니다.

춘분 후 일주일, 구름 한 점 없는 무더운 오후였습니다. 아마도 라자스탄의 사막 수도인 자이푸르를 관광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기에는 잘못된 시기일 수 있지만 태양에 의해 드리워진 그림자로 시간을 측정하기에는 완벽한 시기입니다.

별을 향한

나는 도시의 주요 시장인 조흐리 바자회(Johri bazaar)를 성큼성큼 걸어가며 인도의 신비로운 별의 관문인 잔타르 만타르(Jantar Mantar)로 향하면서 산호 벽, 섬세한 격자, 무굴 아치가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별을 향한

언뜻 보기에 이상한 삼각형 벽과 아무데도 가지 않는 계단으로 가득 찬 이 야외 복합 단지는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City Palace처럼 화려하지도 않고 존경받는 Govind Dev Ji 사원과 근처의 Hawa Mahal처럼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별과 행성의 위치를 ​​측정하고 시간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얀트라(yantra)라고 불리는

300년 된 20개의 과학 조각 컬렉션이 있는 이 사이트는 내가 어린 시절 이곳 자이푸르에서 학교 기하학 키트에 보관했던 섬세한 도구들.

그러나 몇 년 후, 전문 건축가로서 나는 그것들의 용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천문학의 역학을 이해하기 위한 독창적인 건축 솔루먹튀검증사이트 션일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힌두 점성가들이 출생 차트를 작성하고 상서로운 날짜를 예측할 수 있는 핵심 도구입니다.

1727년 이 지역의 왕인 사와이 자이 싱(Sawai Jai Singh)은 자이푸르를 수도이자 국가 최초의 계획

도시로 생각했을 때 자연, 천문학, 점성술을 바탕으로 건축과 건축에 정보를 제공하는 Vastu Shastra의 원칙에 따라 설계하기를 원했습니다. 놓기.

그는 자이푸르를 별과 완벽하게 맞추고 점성술을 지원하며 작물의 주요 기상 현상을 예측하려면 정확하고 접근 가능한 도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이슬람과 유럽 과학자들의 지식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중앙 아시아와 유럽

전역에 연구팀을 파견한 후 Sawai Jai Singh는 당시 널리 사용되었던 금관 악기의 판독 값에서 불일치를 발견했습니다. more news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그는 도구의 크기를 늘리고 움직이는 부품을 줄여 안정화하고 대리석과 현지 돌로 만들어 마모와 날씨에 강하도록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이러한 혁신을 사용하여 인도 도시인 자이푸르, 델리, 우자인, 바라나시 및 마투라에 5개의 야외 천문대를 건설했습니다.

4개의 잔타르 만타르가 남아 있지만(마투라는 철거됨) 1734년에 완성된 자이푸르에 있는 만타르가 가장 크고 포괄적입니다.

오늘날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것은 인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천문대일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비문이 설명하듯이 건축,

천문학, 우주론의 혁신은 물론 서양, 중동, 아시아 및 아프리카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