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주커버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마크 주커버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에 대한 공탁에 직면

마크 주커버그

스포츠 사이트 검증 Meta CEO이자 전 COO인 Sheryl Sandberg는 캘리포니아에서 Facebook 사용자를 대신하여 제기된 소송의 일부로 심문을 받게 됩니다.

새로운 법원 서류에 따르면 Facebook의 모회사 Meta의 CEO인 Mark Zuckerberg는 회사가 Cambridge Analytica

스캔들과 관련된 사용자 데이터를 처리한 방식에 대해 6시간 동안 증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진술은 사용자 데이터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컨설팅 회사인 Cambridge Analytica와의 플랫폼

파트너십으로 영향을 받은 Facebook 사용자를 대신하여 캘리포니아 법원에 제기된 소송의 일부로 나온 것입니다.

가디언이 2018년에 밝혔듯이 이 회사는 도널드 트럼프 캠페인 팀과 협력하여 유권자 프로필에 사용된 5천만

명의 Facebook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2016년 영국에서 열린 브렉시트 국민투표에서도 역할을 했습니다.

지난 6월 플랫폼의 최고 운영 책임자 자리에서 물러난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도 발견 과정의 일환으로

5시간 이상의 증언 인터뷰에 직면하게 된다. 그녀의 후임자인 Javier Olivan도 소송에 이름을 올렸으며 최대 3시간의 퇴장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증언은 앞으로 2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문서에 따르면 페이스북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롭 셔먼(Rob Sherman),

전 제품 관리 이사인 에디 오닐(Eddie O’Neil), 플랫폼 파트너십 책임자 콘스탄티노스 파파밀티아디스(Konstantinos Papamiltiadis)를 비롯한 다른 증인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민사 사건의 경우, 증언에서 증언하는 증인은 선서를 하고 법원 기자는 증인이 말하는 모든 것을 전사합니다.

일반적으로 공탁은 공탁을 원하는 당사자의 로펌에서 이루어집니다. 증언은 선서 하에 전달되기 때문에 증인은 위증의 처벌을 받고 증언하는 것입니다.

뉴욕 로펌 무카시 프렌치맨(Mukasey Frenchman)의 파트너인 로버트 프렌치맨(Robert Frenchman)은 민사

소송에서 시간 제한을 사용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지만 원고를 대표하는 변호사들은 CEO와 전 COO를 해임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쁠 것이라고 말했다.

“원고는 고위 경영진을 반대 심문할 기회를 좋아하며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자유로이 통제할 수 있습니다.

기업 피고에게는 이익보다 잃는 것이 훨씬 더 많다”고 말했다.

사건의 발견 과정에서 원고는 1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수천 개의 전시품을 회사로부터 입수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법원에서 원고를 “꾸준하고 지속적인 과도”라고 비난하면서 광범위한 조사에 반발했다.

소송은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의 새로운 세부 사항을 드러낼 수 있다.

이 스캔들은 회사의 대중적 명성을 뒤흔들었고 의회 청문회에서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대해 몇 시간 동안 비난을 받았다.

이 회사는 2019년 이 스캔들에 대해 연방거래위원회(FTC)로부터 기록적인 50억 달러의 벌금에 동의했지만 비평가들은 재정적 결과가

이 거대한 회사에 거의 의미가 없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더 많은 법적 책임을 촉구했습니다. Meta는 2021년에 283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습니다.

Facebook은 2018년 한 주 동안 4건을 포함하여 이 사건과 관련된 수많은 소송으로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 소송에는 Facebook 고위 경영진의 광범위한 진술이 포함된 최초의 소송입니다. 원고들은 최대 5백만 달러의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