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리키 77세 별세

리처드 리키

케냐의 환경보호론자이자 화석 사냥꾼인 리처드 리키(Richard Leakey)가 77세로 별세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인류가 진화했음을 증명하는 획기적인 발견을 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케냐의 환경 보호론자이자
화석 사냥꾼인 리처드 리키가 일요일 7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케냐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전설적인 고인류학자는 피부암, 신장 및 간 질환에 시달렸음에도 불구하고 70대까지 정력을 유지했습니다.

우후루 케냐타 대통령은 일요일 늦은 성명에서
“오늘 오후에… 리처드 리키 박사의 서거에 대한 슬픈 소식을 깊은 슬픔과 함께 받았다”고 말했다.

1944년 12월 19일에 태어난 Leakey는 인류 화석 기록에 대한 연구인 고인류학 분야에서 Louis와 Mary Leakey의 중간 아들로서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상 호미니드 발견자일 것입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처음에 Leakey는 사파리 가이드에 도전했지만 23세에 공식 고고학 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케냐 북부의 투르카나 호수 기슭에서 땅을 파기 위해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로부터 연구 보조금을 받으며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1970년대에 그는 1972년에 호모 하빌리스(190만 년 전)와 1975년에 호모 에렉투스(160만년 전)의 두개골을 발견하여 인간 진화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재조정하는 탐험대를 이끌었습니다.

타임지 표지에는 “인간이 된 방법”이라는 제목 아래 호모 하빌리스 모형으로 포즈를 취한 리키가 뒤따랐습니다.
그런 다음 1981년에 BBC 텔레비전 시리즈 7부작인 “Making of Mankind”에 출연하면서 그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가장 유명한 화석 발견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1984년에 투르카나 보이(Turkana Boy)라는 별명이 붙은 발굴 중 하나인 발굴 중 놀랍고 거의 완전한 호모 에렉투스 골격이 발견된 것입니다.

리처드 리키 상아 밀렵꾼들과의 전쟁

1980년대 후반 아프리카 코끼리 도축이 절정에 달했을 때, 상아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에 힘입어
Leakey는 당시 합법화된 세계 상아 거래에 반대하는 세계 최고의 목소리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1989년 다니엘 아랍 모이(Daniel arap Moi) 대통령은 리키를 국립 야생 동물 기관을 이끌도록 임명했습니다.

그 해에 그는 상아 장작더미를 태우고 12톤의 엄니에 불을 지르면서 코끼리에게서 한 번 떼어내면 아무 가치도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화려한 홍보 스턴트를 개척했습니다.

그는 무장 밀렵꾼에 대한 총살 명령을 시행할 때도 사과 없이 긴장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1993년 그의 작은 Cessna 비행기는 그가 이름을 알린 리프트 밸리에 추락했습니다. 그는 살아남았지만 두 다리를 잃었다.

“당시에는 저를 위협하는 상습적인 위협이 있었고 무장한 경비원과 함께 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극작가가 되지 않기로 결정하고 ‘그들이 나를 죽이려고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삶을 살기로 결정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에 말했다.

Leakey는 1년 후 KWS에서 쫓겨났고 Moi의 부패한 정권에 반대하는 목소리의 합창단에 합류하여 저명한 야당 정치인으로 세 번째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정치 경력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1998년에 다시 돌아와서 Moi가 케냐의 공무원으로 임명하여 공적 부패 퇴치를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판명되었고, 그는 불과 2년 만에 사임했습니다.

2015년에 또 다른 코끼리 밀렵 위기가 아프리카를 강타했을 때, 케냐타 회장은 리키에게 KWS의 회장을 다시 맡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사회 의장이 되었으며 그는 3년 동안 그 자리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펀드뉴스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부통령은 리키가 “더 나은 나라를 위해 용감하게 싸웠다”고 말하며 공공 서비스에 대한 그의 열의로 케냐인들을 고무시켰다.

부드러운 말투와 겉보기에 개인적인 허영심이 전혀 없는 Leakey는 건강상의 문제에 굴복하기를 완고하게 거부했습니다.

Leakey가 설립한 보호 단체인 Wildlife Direct의 대표인 Paula Kahumbu는 “Richard는 아주 좋은 친구이자 진정한 케냐인이었습니다. 그가 편히 쉬기를 바랍니다.”라고 트위터에 올렸습니다.